-
프로그래밍 해보고싶은 사람이 접근하기 쉬운 언어! 2020. 2. 29. 15:16
본인이 전공과 상관없이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을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이 많을 것이다.
정말 간단한 코딩 한번 해보고 싶은데 무슨 언어를 선택할지도 모르고 강의를 찾아보면 너무 많은 내용이 담겨있다.
그런 사람들에게 엄청나게 쉬운 Autohotkey를 추천한다.
오토핫키는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 및 매크로를 만드는 오픈 소스 자유 소프트웨어이자 스크립트 언어이다.
쉽게 말해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드는 언어인 것이다.
세상엔 수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강의가 있다 하지만 오토 핫키를 추천하는 이유는
1. 문법이 직관적이고 정말 쉽다
if (a=1) {
run chrome.exe https://naver.com
}
else {
run explorer.exe https://naver.com
}
만약에 a가 1일 때 크롬으로 네이버 사이트를 열고 아닐 시에 익스플로러로 네이버 사이트를 연다는 코드이다.
문법을 몰라도 직관적이라 알아보기가 쉽다 덕분에 강의를 봐도 이해하기가 쉽고 코드 짤 때도 복잡하지 않다. (물론 프로그램의 수준이 높아질수록 어려워지는 건 사실)
2. 강의들이 깊지 않다 (단점?)
호기심으로 코딩해보고 싶은데 강의를 찾아보면 생각보다 많은 내용들이 담겨있다 보니 시간이 오래 걸려서 불편했다.(굉장히 주관적)
오토핫키 강의들은 깊지 않아서 알고리즘에 필요한 내용만 검색해서 코드를 짜다 보니 생각보다 편리하고 금방 만들었다.
ex) 오토핫키 링크 열기
run chrome.exe https://naver.com
3. GUI(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 구현하기가 쉽다.
GUI :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입출력 등의 기능을 알기 쉬운 아이콘 따위의 그래픽으로 나타낸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html의 장점 중 하나는 결과물을 바로 출력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재밌다? 쉽다? 는 점이다.
오토핫키도 GUI 구현하기가 쉬워 프로그램 창을 띄워서 결과물을 보기 쉽다.(사실은 내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느낌이 더 들기 때문에 재밌었음)
단점도 얘기하자면 한계가 분명히 있고(개발자 실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강의가 많지 않아서 복잡한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좀 헤맨다는 점인데 이건 초보자에게는 해당되지 않아서 상관없을 것이다
사실 나도 이제 프로그래밍 입문한 입장이라서 장단점이 이 정도 밖에 보이지 않는다 초보자 입장에서 정말로 괜찮은 언어라고 생각해서 글을 쓰게 됐다 나중에 공부를 많이 하고 나서 보이는 장단점을 추가해보도록 하겠다
++ 처음엔 정말 간단한 프로그램부터 만들어보는게 좋다 예를 들면 게임 사이트에 들어가서 ID/PW 입력하고 로그인 해주는 프로그램?(마우스 좌표 클릭하고 send를 사용하면 금방 만들 것이다) 더하기 프로그램? 이 정도 프로그램이라면 아무것도 모르는 초등학생들도 하루 안에 만들 수 있다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morJerry github (0) 2020.02.29